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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를 위한 C# 200제 (2판)
초반이 생각보다 엄청 지루합니다.
아쉽게도 연습문제 10개 정도 실습해 보고
반납을 했습니다.
독하게 시작하는 C언어
분하다. 이책은 실습 딱 1개 해보고
반납을 했다. 다음에 또보자 C언어!!!
목 씻고 기다려라!!!
초보자를 위한 C# 200제 2판 본문 소스 코드
독하게 시작하는 C언어 목차
1장. C 프로그래밍 입문
1.1. C 언어 소개
1.2. 실습환경 구성(Visual Studio)
1.3. 첫 번째 예제, HelloWorld!
1.4. 프로그램의 기본 요소
1.4.1. #include 전처리기
1.4.2. 스코프(Scope)와 구문
1.4.3. 함수
1.4.4. 빌드 타임에 벌어지는 일들
연습문제
2장. 자료형
2.1. 변수와 상수
2.1.1. C 언어의 자료형
2.1.2. 보수와 음수 표현
2.1.3. 부호비트와 자료비트 그리고 표현범위
2.2. 정수 자료형과 변수, 상수
2.2.1. char와 ASCII코드
2.2.2. short, wchar_t
2.2.3. int와 long
2.3. 실수 자료형
2.3.1. float
2.3.2. double
2.4. 문자와 문자(배)열
2.5. 이름과 주석문
2.5.1. 이름 짓기와 식별자
2.5.2. 주석문
연습문제
3장. 표준 입출력 도구
3.1. 문자 입출력
3.1.1. getchar( ) / putchar( ) 함수
3.1.2. _getch( ) / _getche( ) 함수
3.2. 문자열 입출력
3.2.1. gets( ) / puts( ) 함수
3.2.2. gets( ) 함수와 보안 결함
3.3. printf( ) 함수
3.3.1. 형식 문자와 이스케이프 시퀀스
3.3.2. 문자와 정수 출력
3.3.3. 실수와 지수 출력
3.4. scanf( ) 함수
3.4.1. 정수 입력
3.4.2. 두 정수의 입력 및 구분
3.4.3. 문자 입력
3.4.4. 문자열 입력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4장. 연산자 - 기본
4.1. 산술 연산자
4.1.1. 덧셈, 뺄셈 연산자
4.1.2. 이형자료 간의 연산 및 형승격
4.1.3. 곱셈, 나눗셈 연산자
4.1.4. 나머지 연산자
4.2. 대입 연산자
4.2.1. 단순 대입 연산자
4.2.2. 복합 대입 연산자
4.3. 형변환 연산자
4.4. 단항 증감 연산자
4.5. 비트 연산자
4.5.1. 비트 연산자의 사용
4.5.2. 마스크 연산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5장. 연산자 - 응용
5.1. sizeof 연산자
5.2. 관계 연산자
5.3. 논리 연산자
5.3.1. 논리합(OR)과 논리곱(AND)
5.3.2. 부정
5.3.3. 쇼트서킷
5.4. 조건 연산자(삼항 연산자)
5.4.1. 최댓값 구하기
5.4.2. 최댓값 구하기 방식 비교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6장. 기본 제어문
6.1. if문
6.1.1. 기본 구조
6.1.2. 제어문과 스코프
6.2. if else문
6.2.1. 기본구조
6.2.2. 중첩된 제어문
6.2.3. 식별자 검색순서(스코프의 중첩)
6.3. 다중 if문
6.4. switch-case문
6.5. goto문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7장. 반복문
7.1. while - 조건 기반 반복문
7.1.1. 기본구조 조건에 의한 제어
7.1.2. 무한루프
7.1.3. 반복문 내부에 선언한 자동변수
7.1.4. 반복문의 중첩
7.2. for, 계수 기반 반복문
7.2.1. while문과 비교
7.2.2. '*'를 이용한 도형출력 실습
7.3. do while문
7.4. break와 continue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8장. 배열
8.1. 1차원 배열의 기본 문법
8.2. 최댓값/최솟값
8.3. 문자의 배열
8.3.1. 문자열의 기본 구조
8.3.2. 문자열의 끝이 '\0'인 이유
8.4. 다차원 배열
8.4.1. 2차원 배열의 기본 문법
8.4.2. 3차원 배열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9장. 배열을 활용한 프로그래밍 기법
9.1. 배열 요소의 정렬
9.1.1. 선택정렬로 알려진 버블정렬
9.1.2. 버블정렬
9.1.3. 선택정렬
9.2. 배열과 교차의 구현
9.3. 달팽이 배열 채우기
9.4. Lookup 배열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10장. 함수에 대한 기본 이론
10.1. 사용자 정의 함수의 선언 및 정의
10.1.1. 매개변수
10.1.2. 반환 자료형
10.2. 두 가지 함수 설계 원칙
10.2.1. UI와 기능의 분리
10.2.2. 재사용 가능한 단위 기능의 구현
10.3. 코드 분할
10.3.1. 함수의 원형 선언
10.3.2. 전역변수
10.3.3. 전역변수와 식별자 검색 순서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11장. 메모리와 포인터
11.1. 컴퓨터와 메모리
11.1.1. 메모리의 종류
11.1.2. 포인터 변수의 선언 및 정의
11.1.3. 포인터와 배열
11.2. 메모리 동적 할당 및 관리
11.2.1. 메모리 초기화 및 사용(배열)
11.2.2. 메모리 복사
11.2.3. 메모리 비교(memcmp( ), strcmp( ))
11.2.4. 문자열 검색
11.2.5. 배열 연산자 풀어쓰기
11.2.6. realloc( ), sprintf( ) 함수
11.3. 잘못된 메모리 접근
11.4. 포인터의 배열과 다중 포인터
11.4.1. char*의 배열
11.4.2. 다중 포인터
11.4.3. 다차원 배열에 대한 포인터
11.5. 변수와 메모리
11.5.1. 정적변수 static
11.5.2. 레지스터 변수 register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12장. 함수 응용
12.1. 매개변수 전달 방법
12.1.1. Call by value
12.1.2. Call by reference
12.2. 스택 프레임 그리는 방법
12.3. 재귀호출
12.3.1. 재귀호출을 이용한 문자열 출력
12.3.2. 재귀호출의 장/단점
12.4. 문자/문자열 처리 함수
12.4.1. 문자 처리 함수
12.4.2. 문자열 처리 함수
12.4.3. 유니코드 문자열
12.5. 유틸리티 함수
12.5.1. atoi( ), atol( ), atof( ) 함수
12.5.2. time( ), localtime( ), ctime( ) 함수
12.5.3. srand( ), rand( ) 함수
12.5.4. system( ), exit( ) 함수
모범답안과 해설
연습문제
13장. 구조체와 공용체
13.1. 구조체
13.1.1. 구조체 선언 및 정의
13.1.2. 구조체 동적 할당
13.1.3. 반환자료, 매개변수 구조체
13.1.4. 구조체를 멤버로 가지는 구조체
13.1.5. 구조체 멤버 맞춤
13.2. 비트필드
13.3. 공용체
연습문제
14장. 파일 입출력
14.1. 파일 시스템 기본 이론
14.1.1. 텍스트 파일과 바이너리 파일
14.1.2. fopen( ), fclose( ) 함수
14.2. 텍스트 파일 입출력
14.2.1. fprintf( ), fscanf( ) 함수
14.2.2. fgetc( ), fputc( ) 함수
14.2.3. fgets( ), fgets_s( ), fputs( ) 함수
14.2.4. fflush( ) 함수
14.3. 바이너리 파일 입출력
14.3.1. fread( ), fwrite( ) 함수
14.3.2. fseek( ), rewind( ), ftell( ) 함수
14.3.3. 기타 알아 두면 좋은 함수
연습문제
15장. 변수와 상수 고급 이론
15.1. 형한정어
15.1.1. const
15.1.2. 상수형 포인터
15.1.3. 심볼릭 상수를 만드는 또 다른 방법
15.1.4. volatile
15.2. extern 외부변수 선언
15.3. 형 재선언
15.4. 열거형 상수
연습문제
16장. 전처리기
16.1. #include
16.2. 매크로
16.2.1. __inline 함수와 메크로
16.2.2. 매크로 특수화 연산자 #, ##
16.3. 조건부 컴파일
연습문제
17장. 함수에 대한 고급 이론
17.1. 성능 향상을 위한 이론
17.1.1. 컴파일러 최적화
17.1.2. __inline 함수
17.2. 함수 호출 규칙
17.2.1. __cdecl
17.2.2. __stdcall
17.2.3. __fastcall
17.3. 함수 포인터와 역호출 구조
17.3.1. 함수 포인터
17.3.2. 역호출 구조
17.4. 정적 라이브러리의 구현
17.4.1. 라이브러리 프로젝트 생성
17.4.2. 헤더파일의 구성
17.4.3. 정적 라이브러리 사용하기
17.5. 가변인자 사용하기
연습문제
독하게 시작하는 C언어 유튜브 강좌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vgR_grOs1AQuQ-5mWbx0zdG0betdeoL
초보자를 위한 C# 200제 2판 목차
PART 1 입문 C# 첫발 내딛기
001 간단한 C# 프로그램을 명령줄에서 컴파일하기
002 비주얼스튜디오 설치하고 출력
003 콘솔에서 읽고 쓰기
004 변수 선언 및 자료형(Type)
005 문자와 문자열
006 대입연산자와 대입문
007 ConsoleWriteLine 메소드
008 ConsoleWriteLine 메소드로 여러 개의 값을 출력
009 두 변수를 출력하는 방법
010 형식지정자를 사용한 ConsoleWriteLine 메소드
011 형식지정자를 사용하는 StringFormat()과 ToString()
012 실수를 표현하는 float, double, decimal
013 캐스팅과 자료형 변환
014 문자열과 숫자의 변환
015 Convert 클래스와 2진수, 8진수, 16진수 출력
016 C#의 연산자와 식
017 산술연산자
018 DivideByZeroException과 try~catch 문
019 OverflowException과 checked 키워드
020 관계연산자
021 논리연산자
022 비트연산자
023 조건연산자(? :)
024 증가연산자, 감소연산자와 대입연산자의 압축
025 String 클래스
026 StringSplit() 메소드를 사용한 문자열 구문 분석
027 문자열을 연결하는 네 가지 방법
028 문자열의 검색
029 StringFormat의 날짜와 시간 형식 지정
030 그룹 분리자를 넣는 방법
031 String과 StirngBuilder의 차이점
032 열거형 enum
033 상수, const와 readonly
034 값 형식과 참조 형식, ref 키워드
035 배열과 객체를 메소드 매개변수로 전달
036 Null 조건 연산자(?)
037 변수의 초기화와 default
038 Nullable형
039 object 타입과 박싱, 언박싱
040 if~else 조건문
041 switch 문
042 BMI 계산기
043 반복문(1에서 100까지 더하기, 홀수의 합, 역수의 합)
044 반복문으로 2진, 8진, 16진수 출력
045 반복문으로 구구단 출력
046 평균, 최소, 최대값 구하기
047 x의 y승 구하기
048 팩토리얼 구하기
049 소수 판단하기
050 원주율의 계산
051 무한루프와 break 문
052 합계가 10000이 넘는 순간
053 이중 반복문으로 1~n까지의 팩토리얼과 합 구하기
054 이중 루프를 이용하여 구구단 출력
055 1000까지의 소수를 출력하고 몇 개인지 출력
056 이중 루프와 피라미드 출력
PART 2 초급 C# 기초 다지기
057 배열의 초기화와 배열 요소의 출력
058 배열과 Array 클래스
059 다차원 배열
060 이름을 배열에 저장하고 알파벳 순으로 정렬
061 Random 클래스
062 배열에서 최소, 최대, 평균 계산
063 선형탐색과 이진탐색
064 버블정렬
065 클래스와 구조체
066 클래스의 멤버, 필드와 상수
067 인스턴스 메소드와 스태틱 메소드
068 생성자 메소드
069 속성(Property)
070 세 개의 숫자 중 가장 큰 수를 찾는 정적 메소드
071 소수인지를 알아내는 정적 메소드
072 윤년인지 알아내는 정적 메소드
073 생애계산기
074 피라미드 메소드
075 팩토리얼을 계산하는 메소드
076 두 숫자 사이의 모든 정수 값을 더하는 메소드
077 n의 m승을 계산하는 메소드
078 원의 면적을 계산하는 메소드
079 재귀메소드 Power(x, y)
080 재귀메소드로 팩토리얼 계산
081 재귀메소드로 역수의 합 계산
082 하노이의 탑과 메르센 수
083 재귀 이진탐색
084 Stopwatch로 피보나치 수열의 실행 시간 측정
085 DateTime 구조체
086 TimeSpan 구조체의 사용 방법
087 TimeSpan을 이용한 생애계산기
088 DateTime Format
089 메소드에 인수를 전달하는 세 가지 방법
090 가변길이 매개변수 params의 사용 방법
091 선택적 인수와 명명된 인수
092 메소드 오버로딩
PART 3 중급 C# 실력 다지기
093 일반화 메소드(제네릭 메소드)
094 일반화 클래스(제네릭 클래스)
095 dynamic형을 사용하는 일반화 프로그램
096 LinkedList의 구현
097 LinkedList 클래스를 활용한 프로그램
098 Stack의 구현
099 스택을 이용한 프로그램
100 Queue의 구현
101 큐를 이용한 프로그램
102 컬렉션, ArrayList의 사용
103 List 컬렉션
104 List와 배열의 정렬
105 배열을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방법
106 두 개의 배열을 쌍으로 정렬
107 IComparable 인터페이스를 이용한 객체의 정렬
108 Queue 컬렉션의 사용 방법
109 Stack와 Polish 계산기
110 Hashtable과 Dictionary
111 SortedList와 SortedList
112 인덱서
113 Delegate의 기본, 배열에서 홀수와 짝수 찾기
114 이름 없는 델리게이트(Anonymous Delegate)
115 Func와 Action으로 델리게이트를 더 간단히 만들기
116 람다식(Lambda Expression)
117 람다식의 사용
118 Predicate 델리게이트
119 List에서 Predicate 델리게이트 사용
120 LINQ의 기초
121 LINQ를 이용한 조건 검색과 정렬
122 LINQ의 결과를 리스트나 배열로 반환
123 쿼리의 결과를 새로운 객체 컬렉션으로 저장하는 방법
124 Linq, Group By로 데이터를 분류
PART 4 활용 C# 비주얼 프로그래밍
125 WinForm 프로젝트의 생성
126 윈폼 템플릿 없이 윈폼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
127 WinForm으로 Hello World 프로그램 만들기
128 솔루션 및 프로젝트 파일의 위치
129 Form 클래스와 두 개의 폼 띄우기
130 메시지박스
131 텍스트박스, 레이블, 버튼 컨트롤
132 레이블에서 여러 줄의 문자열 표시
133 flag를 이용한 이벤트 처리
134 체크박스
135 라디오버튼과 그룹박스
136 로그인 창 만들기
137 성적계산기
138 MaskedTextBox
139 스크롤바(ScrollBar)로 RGB 컬러 조정
140 리스트박스에 항목을 표시하는 세 가지 방법
141 콤보박스를 이용한 식당 리스트의 추가, 삭제
142 CheckedListBox를 이용한 희망 여행지 리스트
143 콤보박스를 이용한 학점계산기
144 리스트뷰를 이용한 상품 리스트 표시
145 리스트뷰의 View 모드
146 TreeView와 PictureBox를 이용한 역사공부 프로그램
147 Timer 컨트롤을 이용한 디지털 시계
148 TrackBar와 ProgressBar
149 DateTimePicker를 이용한 날짜 계산기
150 TabControl을 사용한 디지털 알람시계
151 WindowsMediaPlayer를 이용한 소리나는 알람시계
152 WMP 컨트롤을 이용한 동영상 플레이어
153 OpenFileDialog을 이용해서 메모장에서 파일 열기
154 메뉴와 대화상자(폰트, 컬러)
155 GDI+와 ToolStrip, StatusStrip을 사용한 그래픽 프로그램
156 WPF로 Hello World 프로그램 만들기
157 WPF의 레이아웃
158 WPF BMI 계산기
159 WPF DispatcherTimer와 깜박이는 프로그램
PART 5 실무 C# 응용 프로그램 작성하기
160 WPF 간단한 계산기
161 WinForm 윈도우 표준 계산기 ①
162 WinForm 윈도우 표준 계산기 ②
163 WPF 윈도우 표준 계산기의 디자인
164 WPF 디지털 시계
165 WinForm 아날로그 시계
166 WPF 아날로그 시계
167 RotateTransform을 이용한 WPF 아날로그 시계
168 WPF 몬테카를로 시뮬레이션으로 원주율 찾기
169 WPF에서 WinForm 컨트롤 사용
170 Chart 컨트롤 사용
171 두 개의 차트 영역, 두 개의 시리즈 사용
172 Chart 컨트롤을 이용한 수학 함수 그래프 그리기
173 메모장 프로그램 ①
174 메모장 프로그램 ②
175 이미지 뷰어
176 WPF 매칭 게임 ① - 디자인과 초기화
177 WPF 매칭 게임 ② - 게임의 구현
178 WPF Snake Bite 게임
179 WPF 로그인 프로그램 ① - 디자인과 DB
180 WPF 로그인 프로그램 ② - 코딩
181 Access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 전화번호부 ①
182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 전화번호부 ②
183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 전화번호부 ③
184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① - 디자인
185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② - DB 작성
186 SQL Server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③ - C#
187 오목 프로그램 ① - 디자인
188 오목 프로그램 ② - 바둑판 그리기
189 오목 프로그램 ③ - 바둑돌 그리기
190 오목 프로그램 ④ - 바둑돌을 이미지로 그리기
191 오목 프로그램 ⑤ - 자료구조
192 오목 프로그램 ⑥ - 오목 판정
193 오목 프로그램 ⑦ - 수순 표시
194 오목 프로그램 ⑧ - 게임 정보의 저장
195 오목 프로그램 ⑨ - 복기 기능
196 오목 프로그램 ⑩ - 중복 제거
197 아두이노 센서 모니터링 ① - 아두이노와 디자인
198 아두이노 센서 모니터링 ② - 센서데이터 클래스
199 아두이노 센서 모니터링 ③ - 시리얼 통신
200 아두이노 센서 모니터링 ④ - 데이터베이스